닫기
닫기
문 밖의 사람들 : 유목증후군 / 두드리다'

경계를 뛰어넘는 한국 음악의 전위들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2018. 8. 31.(금) ~ 9. 2.(일) 금·토 8시, 일 5시 |CKL스테이지
관람료 : 전석초대
관람연령 : 만 7세 이상
주관 : 문화체육관광부|주관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후원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의 : 대외협력팀 02-580-3276

예매하기       예매확인/취소
문 밖의 사람들 : 유목증후군 / 두드리다 상세페이지
1. 사업소개
문 밖, 지금껏 우리가 느끼지 못한 새로운 세계가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의 2018 Traditional & Contemporary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is
전통예술의 확장성에 대한 실험무대다. ‘장르와 지역’, 두 영역의 경계를 넘어 무궁무진하게 뻗어나갈 전통예술의 동시대성을 그려보고자 전통예술계 밖, 국내공연계 너머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예술가들과 전통예술의 만남을 선보인다.
2. 잠비나이intuitive
공연일시 : 2018. 08. 31.(금) 20:00
출연자 : 이일우(기타, 피리, 태평소), 김보미(해금), 심은용(거문고), 유병구(베이스), 최재혁(드럼)
단체소개 : 2012 서울 아트마켓 ‘PAMS CHOICE’, 2013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크로스오버 앨범상’ 수상, 2015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특별상 , 2016 KBS 국악대상 단체부문, 2017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브라질의 Cena Contemporanea와 같은 모던아츠페스티벌에서부터 유럽의 WOMEX, The Great Escape, 미국의 SXSW와 같은 대형 뮤직마켓의 공식 쇼케이스 아티스트 선정, 영국 Glastonbury, 스페인 Primavera Sound, 덴마크 ROSKILDE, 프랑스의 HELLFEST와 같은 초대형 록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각지에서 스펙트럼 넓은 무대를 누벼온 밴드 잠비나이는 격렬하고 폭발적인 공연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한국의 뮤지션이다.
공연소개 : 한 세계의 밖을 향해 열고 나간 문은 또 다른 세계로 진입하는 문이기도 하다.
세계무대에서 레귤러로 활동하는 한국 밴드. 잠비나이는 이 문을 가장 먼저 열어젖힌 아티스트이다. 그렇다면 '세계무대로 향하는 그 문을 여는 열쇠는 과연 무엇인가?'
잠비나이는 단순하고 명확하게 자신한다. '직관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우리만의 음악. 그들은 매일매일 세계 어느 곳에선가 이 아름다움을 증명해왔다. 그렇게 세상의 문을 하나하나 열어 나아가고 있다.
어떠한 배경 지식도, 거창한 수사도 이들의 음악을 이해하는데 필요 없다. 그냥 와서 보면 된다. 그럼 알 수 있다.
3. 최고은
공연제목 : 유목증후군 Nomad Syndrome / 공연일시 : 2018. 09. 01.(토) 17:00
출연자 : 최고은(보컬, 어쿠스틱기타), 민상용(드럼), 황현우(베이스, 기타), 박상흠(기타, 베이스, 건반), 주소영(바이올린)
단체소개 : 싱어송라이터 최고은은 2010년 10월 첫 EP [36.5°C]로 데뷔했다. 정규 앨범 [I WAS, I AM, I WILL과] 4장의 미니 앨범 [36.5℃, Good Morning, REAL, 노마드 신드롬]을 발표하며 고유의 목소리와 호흡은 지켜내면서도 포크, 월드뮤직, 재즈, 록 등의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시도를 꾸준히 진행하며 음악적 외연을 넓혀가고 있다. 2013년 후지 TV 아시아 버서스(Asia Versus)에서 파이널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세계 최대의 음악페스티벌인 글래스톤베리(Glastonbury Festival)에 2회 연속으로 초청 받으며 다시 한 번 그녀의 음악의 힘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브라질의 Cena Contemporanea와 같은 모던아츠페스티벌에서부터 유럽의 WOMEX, The Great Escape, 미국의 SXSW와 같은 대형 뮤직마켓의 공식 쇼케이스 아티스트 선정, 영국 Glastonbury, 스페인 Primavera Sound, 덴마크 ROSKILDE, 프랑스의 HELLFEST와 같은 초대형 록페스티벌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각지에서 스펙트럼 넓은 무대를 누벼온 밴드 잠비나이는 격렬하고 폭발적인 공연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한국의 뮤지션이다.
공연소개 : 사회의 틀 안에서 타자화 된 삶을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우리들의 아리랑. 근현대사에서부터 현재까지 사회적 문제를 능동적으로 받아들여 행동하는 사람들을 표현한다. 그 주체적인 행동으로 역사가 재건축 되었던 중요한 순간들을 인생의 4계절로 풀어내려 한다.
4. 아시안체어샷
공연제목 : 두드리다 / 공연일시 : 2018. 09. 02.(일) 17:00
출연자 : 손희남(기타), 황영원(보컬,베이스), 이용진(드럼)
단체소개 : 기타, 베이스, 드럼의 심플한 구성이지만 사이키델릭한 선율과 무게감 있는 연주가 어우러진 그들의 무대는 단지 3인조가 만들어내는 사운드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만큼 탄탄하고 묵직하다. 결성 이후 국내외 페스티벌을 섭렵한 이들은 제12회 한국 대중음악상 ‘최우수 록 노래상’을 수상, KBS ‘TOP밴드 3’ 에서도 당당히 우승을 거머쥐며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공연소개 : 한국적인 록으로 세계적 찬사를 받는 아시안체어샷과 PARPUNK(파펑크)로 더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 박훈규의 만남! 머리를 맞은 듯한 사운드와 비쥬얼로 문을 두드린다. 전통이라는 장르의 편견을 두드리고 내제되어 있는 한국적인 정서를 깨우고자 한다.
6. 기타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로고)
주관 : (재)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로고)
후원 : 한국콘텐츠진흥원(로고)
후원문구 : 본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버튼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64 국립국악원 內 국악연수관 1층
일반문의 02-580-3280  |  강습문의 02-580-3141  |  FAX 02-522-2075  |  E-MAIL perform@kotpa.org
COPYRIGHT 2016 Korean Traditional Performing Arts Foundatio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