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닫기
국회 '동화음악회'

국회 '동화음악회'

국회 동화음악회 '잘못 걸린 선생님'

9. 8(토), 9. 15(토), 9. 22(토) 19:30ㅣ국회 잔디마당
관람료: 전석 초대 / 관람연령: 전 연령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국회사무처 / 주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의: 공연기획팀 02-580-3143

예매하기       예매확인/취소
국회 '동화음악회' 상세페이지

국회에서 만나는 파크 콘서트 '동화 & NEW'
드넓은 국회 잔디마당에서 감상하는 새로운 동화음악회

프로그램

관전 포인트 1
동화음악회와 현대무용이 만났다
애니메이션과 창작음악 그리고 현대무용이 더해져서 무대가 더 풍성해졌다.
관전 포인트 2
원작을 좀 더 시크하게 자못 거칠게 재해석한 뉴 버전
동화를 음악과 무용으로 색다르게 해석햇다. 거칠게 시크하게 시니컬하게
관전 포인트 3
같은 원작 다른 해석! 덕수궁 동화음악회와 비교해서 보는 재미
원작의 감수성에 충실한 덕수궁 동화음악회 비교하며 감상하는 재미가 쏠쏠

동화

잘못 걸린 선생님
출판 주니어김영사 ㅣ 글 이은재 ㅣ 그림 신민재 ㅣ 그림각색 이민재
“어쩌다 이런 담임 선생님이 걸렸지?”
"어쩌다 저런 학생을 맡았지? "
나는 평생 일득! 엘리트 의식으로 가득 차 5-2반에 새로 부임한 고결 선생님 모든 게 못마땅해! 학교에서 '괴물'로 불리며 모두와 싸우는 12살 장우이들이 만났다. 전생이 선포됐다.
고결 “완벽한 내가 너희 같은 놈들을 만나다니!! 다들 흙투성이로 어영무영 살고 싶은 건 아니겠지? 나처럼 되려면 정신 똑바로 차려라!! ”
장우 “나보다 더 상태가 안 좋은 진짜 괴물을 만났다. 훗! 햇병아리 선생님 괴물 박장우를 아직 모르시는군 좋다 지금부터 괴물 담임과 전쟁 시작이다. "

곡 프로그램

01. 괴물을 삼킨 아이(1)
새 학년 첫날부터 벌어지는 팽팽한 기싸움!
친구들, 담임선생님과 겪는 갈등 속에서 장우는 점점 괴물처럼 변해만 간다.
장우를 둘러싼 2반 아이들에게 갚으로 펼쳐질 상황을 국악기의 불안정한 음계와 타악기의 웅장한 사운드로 묘사해보았다. 중반부에 가야금의 솔로와 기타 riff가 더해져 곡의 긴장감을 더한다.
02. 최고가 되자!
완벽주의자 고결선생님의 선전포고! 독불장군 같은 담임선생님의 당장에 어리둥절해 하는 아이들의 불안한 심리를 흥미롭게 표현한 곡이다.
경쾌한 컨츄리 리듬에 스타카토처럼 한음, 한음 끊어 연주하는 도입부분과 어쿠스틱기타의강렬한 스트로크와 태평소의 강렬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코러스 부분이 대비를 이루며 재미의 효과를 더한다.
03. 괴물을 삼킨 아이(2)
고결선생님을 향한 장우의 선전포고! 반복적인 비트와 긴장감 있는 음색을 적절히 사용한 일렉트로닉 색체의 음악이며 전쟁 전야의 긴장으로 가득한 분위기를 묘사해보았다.
04. 결전의 날
고결선생님의 비장한 각오와 장우의 결의에 찬 심리를 표현한 곡이다.
반복적인 기타 riff 위에 각 악기들이 서로 다른 소리로 즉흥연주를 하며 클라이맥스에 치닿기 전까지 긴장감을 극대화 한다.
최고점에서 울리는 태평소의 간결하지만 임펫트 있는 선율이 인상적이며 반복되는 긴장과 이완 속에서 앞으로 펼쳐질 일들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을 자아내며 흥미진진하게 진행된다.
05. 승리의 외침
장우는 마치 전쟁에서 승리한 듯 소리치지만 마냥 통쾌하고 즐겁지만은 않다. 장우의마음속에서 교차하는 왠지 모를 복잡미묘한 내면심리를 매력적인 음색의 생황으로 연주한다.
생황의 느리고 빠른 페세지가 인상적이다.
06. 우리는 모두 빛나는 다이아몬드
괴물장우도 괴물선생님도 애초에 없었다. 다만 서로의 상처를 숨기기 위해 스스로를 정해진 틀안에 가두어 버렸을 뿐..
서로의 갈등이 극적으로 해소되고, 불행 끝! 행복 시작이다! 2반 아이들에게 앞으로 펼쳐질 행복한 미래를 희망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프로필
채지혜 ㅣ 음악감독 및 작곡, 피아노/ 김성현 ㅣ 대금, 소금 / 박지영 ㅣ 피리, 태평소, 생황 / 마예지 ㅣ 가야금 / 이정엽 ㅣ 어쿠스틸, 일렉, 베이스기타 / 장영구 ㅣ 타악 / 조수민 ㅣ 국악타악, 퍼커션/ 마경한 ㅣ 베이스기타
이인수 ㅣ 안무 - EDx2 무용단 대표, 네덜란드 Emio Greco & Pc 무용단원 역임, 2008 서울 국제안무페스티벌 안무 그랑프리상 수상 , 2010 독일 노발레국제안무대회 수상, 2011 베이징 국제 발레안무 콩쿠르 금상

  

버튼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364 국립국악원 內 국악연수관 1층
일반문의 02-580-3280  |  강습문의 02-580-3141  |  FAX 02-522-2075  |  E-MAIL perform@kotpa.org
COPYRIGHT 2016 Korean Traditional Performing Arts Foundation. ALL RIGHT RESERVED.